-
[리서치페이퍼 한준영 기자]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국내 대표 패션 기업인 삼성물산 패션 부문에서 브랜드 전반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기 위해 센트릭 PLM™(Centric PLM™)을 선택했다고 발표했다.센트릭 소프트웨어는 패션, 아웃도어, 럭셔리, 식음료, 화장품 및 퍼스널 케어, 가전제품 등 소비재, 리테일 분야의 기업들이 기획, 디자인, 제품 개발, 소싱, 구매, 제조, 가격 책정, 할당, 판매 및 보충 단계에서 전략적 운영으로 디지털 전환 목표를 달성해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제공한다.19
뷰티·패션
한준영 기자
2024.03.07 20:15
-
[리서치페이퍼 한준영 기자] 패션그룹형지(회장 최병오)가 이종범 부회장을 영입한다고 13일 발표했다.이종범 부회장(68세)은 1956년생으로 1979년 서울대 법대를 졸업했다. 1980년부터 제일은행을 시작으로 한미은행 런던지점장, 한국씨티은행 대기업금융 담당 부행장으로 은행에서 34년을 근무하는 등 재무 전문가다.형지그룹 관계자는 "이종범 부회장은 패션업에 대한 이해가 깊으며, 특히 2015년 형지그룹이 에스콰이아를 인수할 때부터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과 인연을 맺고 이어온 바 있어 형지그룹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평가된다"며
뷰티·패션
한준영 기자
2024.02.13 13:08
-
[리서치페이퍼 한준영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고려대학교 기계공학과와 공동 연구를 통해 림프관 활성이 피부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발효 인삼 소재에 의한 피부 림프 활성화 개선 가능성을 최초로 밝혀냈다. 랩온어칩(Lab-on-a-chip) 기술을 이용해 피부 노화 및 항상성 유지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관련 연구 결과는 2일, 과학 저널 네이처에서 발간하는 국제학술지 ‘NPG 아시아 머터리얼스(NPG Asia Materials)’에 실렸다(논문명: The advanced 3D lymphatic system for assaying th
뷰티·패션
유제원 기자
2024.02.06 20:40
-
[리서치페이퍼 한준영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중국발 한파로 지난해 4조213억원의 매출과 152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5%, 영업이익은 44.1% 감소했다.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은 면세와 중국 매출 감소로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이 하락했다. 그럼에도 새로운 글로벌 주력 시장인 미주와 EMEA(유럽, 중동 등), 일본에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해 눈길을 끈다.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중에서는 헤라, 에스트라, 홀리추얼, 비레디, 일리윤, 라보에이치, 롱테이크 등이 선전했다.채널 기준으로는 순수 국내 E커머스
뷰티·패션
한준영 기자
2024.01.31 10:45
-
[리서치페이퍼 한준영 기자] “이번 설 연휴에는 가까운 동네서 아르바이트 해 볼까?” 지역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에서 명절 맞춤 단기알바와 이색알바 프로모션이 열린다.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설 연휴를 맞아 동네 주변의 단기 일자리와 구직자를 빠르게 연결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설 연휴 집 지키기’ 이색 알바 프로모션 등 구인, 구직자 대상 풍성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먼저 당근알바는 명절 알바에만 달리는 복주머니 모양의 아이콘과 ‘설날알바’ 태그로 관련 일자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했다. 명절 선물 포
뷰티·패션
한준영 기자
2024.01.29 21:03
-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은 2월 온라인 플랫폼 ‘통합한샘몰’을 새롭게 선보이고 홈리모델링 부문 서비스를 시작한 후, 이번에 홈퍼니싱 부문 서비스를 개발,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한샘은 이번 홈퍼니싱 서비스 디지털 전환 작업을 통해 홈리모델링과 홈퍼니싱 부문 전반에 ‘옴니채널(Omni-Channel)’을 구현했다. 옴니채널이란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다양한 경로로 상품을 검색하거나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말한다. 한샘은 2월 △아파트로 찾기 △언택트 3D 제안서
뷰티·패션
한준영 기자
2023.10.23 18:16
-
LG생활건강의 ‘클린 뷰티’ 색조 브랜드 프레시안은 올해 ‘일본 굿(Good)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일본산업디자인진흥회(JIDPO)가 주관하는 굿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품의 인간성, 정직함, 혁신성, 미학, 윤리적인 부분을 종합 평가하고 ‘G-마크’를 부여한다.프레시안은 자연물을 모티브로 기획한 비건 뷰티 브랜드다. 제품에 동물 유래 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데다 예술적 감각의 용기와 과감한 색감의 패키지(상자)로 디자인했다.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프레시안 브랜드
뷰티·패션
한준영 기자
2023.10.09 08:04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25일 프리미엄 색조 브랜드 ‘hince(힌스)’를 보유한 비바웨이브(대표 허재석)의 회사 지분 75%를 425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2019년 1월 첫선을 보인 힌스는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국내 최초의 감성과 ‘무드’ 콘셉트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이다. 제품의 자연스러운 컬러감과 곡선을 강조한 클래식한 디자인의 감성적인 패키지가 특징이다. ‘세컨 스킨 파운데이션’, ‘트루 디멘션 래디언스밤’ 등 히트 상품을 바탕으로 힌스는 타인과 다른 자신만의 무드를 가지고 싶어 하는 MZ
뷰티·패션
한준영 기자
2023.09.26 18:22
-
세스코가 TV 홈쇼핑에서 처음으로 모기약을 선보인다.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는 18일 오전 11시 15분부터 75분간 롯데홈쇼핑 생방송에서 ‘세스코 연구 노하우를 한 통에 담은’ 모기 기피제와 모기 살충제를 단독 구성 상품으로 소개한다.모기·진드기 기피제인 ‘세스코 마이랩 아웃도어미스트’는 팔다리에 분사해 모기는 5시간, 작은소참진드기는 3시간 동안 피할 수 있다. 사용 연령에 제한이 없는 성분으로 만들어, 영유아와 임산부도 모기 매개 질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모기·파리 살충제인 ‘세스코 마이랩 에어로솔 워터베이
뷰티·패션
노은지 기자
2023.06.16 23:20
-
최근 중고거래 시장에서 기승을 부리는 상품권 거래 사기에 당근마켓이 강도 높은 대응에 나섰다. 피해 예방의 핵심은 대면 직거래라는 점도 강조했다.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각자대표 김용현, 황도연)이 사기 범죄의 주요 타깃이 되고 있는 상품권 거래 주의보를 내렸다. 상품권 거래에 대한 내부 정책 기준을 높여 사기로 의심되는 상품권 판매 게시글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고, 이용자 대상 주의 경고 수위를 높이는 등 대응에 팔을 걷어붙였다.중고거래 시장에 만연한 상품권 거래 사기는 비대면 거래로 선입금을 받은 뒤 잠적하는 대표적인 사기 수법이
뷰티·패션
한준영 기자
2023.02.24 21:54
-
현대백화점이 사용하지 않는 휴대폰을 수거해 금속자원으로 재활용하는 친환경 캠페인에 나선다.현대백화점은 3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 사은데스크에서 사용하지 않는 휴대폰을 수거하는 ‘휴대폰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휴대폰 자원순환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휴대폰은 재활용 전문업체로 보내져 파쇄 후 금속 자원으로 재활용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 고객에게는 휴대폰 1대당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2000포인트를 증정하며, 1인당 최대 3개의 휴대폰까지 참여 가능하다.또 현대백화점은 수거된 휴대폰 1대
뷰티·패션
한준영 기자
2023.01.26 20:37
-
현대백화점이 설 명절 이후 고객 수요 잡기에 나선다.현대백화점은 설 명절 이후 쇼핑·휴식을 즐기려는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담은 행사·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먼저 다양한 문화 행사를 선보인다.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에서는 2월 11일까지 동물을 다양한 색깔과 재료로 표현해 작업하는 조각가 김우진 작가의 ‘래빗 유토피아전’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계묘년을 기념해 토끼 모양으로 제작된 작품만 전시되는 게 특징이다.더현대 서울 6층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알트원(ALT.1)에서는 2월 4일부터 프랑
뷰티·패션
한준영 기자
2023.01.19 21:36
-
패션그룹형지(회장 최병오)가 2020년 이후 영향을 많이 받았던 코로나19에서 벗어나 올해 실적 개선이 예상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중장년 여성 캐주얼을 전개하고 있는 패션그룹형지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39억을 기록했는데, 올해 영업이익은 160억원이 예상되면서 200여억원에 이르는 실적 개선 효과가 예상된다.매출은 전년비 20% 이상 성장 추세를 나타낼 전망이고, 브랜드별 점당 평균매출액은 전년대비 22~25% 가량 증가했다.형지 관계자는 "크로커다일레이디,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 등 형지의 여성복 3개 브랜드를 전국 800여개
뷰티·패션
한준영 기자
2022.12.13 16:26
-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는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과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일상을 위해 가치소비를 실천하려는 시민의 접점을 마련하고자 11월 쿠팡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홍보관을 운영한다.이번 홍보관은 시민 일상과 가장 맞닿아 있는 생활용품과 식품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가치소비 굿템꿀템’에서는 10개 사회적경제기업의 100여 개 생활용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맛과 건강 잡은 식품 모음전’에서는 6개 사회적경제기업의 30여 개 식품을 선보일 예정이다.생활용품
뷰티·패션
한준영 기자
2022.11.01 22:40
-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진태)이 지난 2일 상암사옥에서 홈리모델링 대리점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번째 ‘비즈니스 콘퍼런스(Business Conference)’를 열고, 적극적인 투자와 신사업 전략으로 대리점을 지원하는 ‘성장 전략’을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돼 전국 900여 개 모든 대리점이 참여했다.한샘은 이번 콘퍼런스에서 홈 리모델링 시장 변화와 고객 니즈를 반영해 △리모델링 신상품 개발 △시공품질 강화 △디지털전환 △O2O 채널 확대 △광고·마케팅 등 대리점 경쟁
뷰티·패션
한준영 기자
2022.09.05 14:48
-
신세계그룹이 광주광역시 어등산 부지에 호남권 최초의 스타필드 건립을 추진한다.신세계프라퍼티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를 운영하는 경험과 역량을 총집결해 쇼핑·문화·레저·엔터에 휴양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체류형 정통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광주(가칭)’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동시에 신세계그룹은 기존 광주 신세계를 대폭 확장하고 업그레이드해 지역 1번 점을 넘어 ‘국내 최고의 랜드마크 백화점’으로 개발한다는 청사진도 제시했다.새로 태어날 ‘광주 신세계 Art & Culture Park (아트 앤
뷰티·패션
한준영 기자
2022.08.17 22:30
-
당근마켓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당근 이웃들과 함께 특별한 자원순환 이벤트를 펼친다.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대표 김용현, 김재현)은 ‘이게 다 지구에 좋은 거래’라는 위트 있는 주제로 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이용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당근마켓은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이용자들이 당근마켓을 통해 일어나는 친환경적 가치를 서로 공유하며, 일상 속 자원 순환에 적극 동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이게 다 지구에 좋은 거래’ 이벤트에서는 ‘판매 글 작성하기’, ‘구매하기’, ‘나눔 글
뷰티·패션
노은지 기자
2022.06.05 2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