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달배가 족발, 보쌈, 삼겹살, 찜닭 4종 창업아이템 통합을 골자로 하는 고효율 소자본배달창업 전략으로 성장해 현재 가맹점 100호점 돌파에 임박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통달배 배달 전문 가맹점은 매장 1개로 요식업계 유망창업아이템인 족발, 보쌈, 삼겹살, 찜닭을 모두 확보할 수 있는 고효율 배달전문점이다. 배달의민족 4개 코너와 1인분 배달서비스로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상권(특수상권 등)에 따라 기존 족발집, 보쌈집 아이템에 한식식사아이템, 야식닭발아이템을 추가해 수익루트를 더 넓히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배달서비스의 비중이 커 여자, 남자소자본창업에 유리하고, 자영업자가 기존 가게의 시설을 활용해 저비용 업종변경 창업을 하는 게 가능하다. 또한 자금이 부족한 예비창업자가 할부 창업대출을 받아 매장을 오픈할 수 있다.

가맹점이 본사로부터 완제품 형태의 냉장 식자재를 공급받는 ‘원팩원쿠킹 간편조리시스템’을 갖춰 초보 창업자도 닭도리탕, 야식닭발, 쪽갈비 등 모든 메뉴를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는 점 역시 경쟁력이다.

통달배 관계자는 “요즘 뜨는 핫한 창업아이템에 초점을 둔 통합 배달전문점을 앞세워 국내 외식업계의 틈새시장까지 공략 중이다. 또한 전문적인 상권분석 및 교육을 통해 초보창업자가 성공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통달배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창업 문의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통달배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본사에서 진행하는 설명회에 예약을 통해 참석하면 통달배 업체 정보와 음식점 창업 비용, 새로운 추천 사업아이템 등 최신 창업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예비 20대 청년창업자부터 은퇴 후 새로운 창업아이디어로 창업하기를 원하는 중년, 유명 외식프랜차이즈로 생계형창업에 도전하려는 여성 주부까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