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포털사이트 설문에 따르면, 구직자들이 꼽은 코로나19로 인해 크게 달라진 채용시장 트렌드는 ‘화상면접’ 대체가 응답률 49%로 1위에 올랐다.

잡플렉스(JOBFLEX)의 ‘온라인 인터뷰’는 채용 전용으로 개발된 화상면접으로 실시간 화상면접과 온라인 포트폴리오 면접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실시간 화상면접은 지원자와 심도 깊게 대화를 할 수 있어 역량결과를 심층적으로 검토해볼 수 있다. 온라인 포트폴리오 면접은 지원자의 포트폴리오 기반으로 직무역량을 상세히 알 수 있다.  

잡플렉스 ‘온라인 인터뷰’는 면접 도우미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사람의 도움 없이도 대기실 입장부터 면접 종료까지 지원자와 면접관 모두 진행에 수월 하다는 점이다. 

또한 서류전형부터 화상면접 전형까지, 평가결과를 모두 확인 할 수 있으며, 화상면접 진행과 동시 온라인 상에서 역량 기반의 면접 결과를 기재할 수 있기 때문에 평가가 공정할 수 있다.

이어 DLP와 DRM을 이용하여 보안기능이 탑재되어 캡쳐나 녹화등의 걱정없이 안전하게 면접할 수 있다.

코로나 감염으로부터 안전과 편리한 채용이 가능한 언택트 면접은 면접 불참자는 크게 감소하고 면접 진행 비용은 최소화된다.

마이다스아이티 인사팀은 플렉스 온라인 인터뷰로 실무면접을 대체한 이후 면접 불참자가 25%에서 4%대로 줄었다고 전했다.

실제 실무면접관 만족도 조사에서도 “코로나19 이슈가 아니더라도 온라인 인터뷰가 실무면접을 대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는 응답이 100점 만점에 97점으로 높게 집계됐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