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 사물인터넷, 비대면 기반사업 등 새로운 대규모 전력 수요에 대응하여 태양광, 풍력, 연료전지 등 발전원이 다양해지고 있다.

유지에스는 전문적인 태양광 전기 설계 및 감리 뿐만아니라 고객의 태양광 발전소의 효율적인 발전과 발전량 증대를 위하여 단 일분일초의 멈춤도 발생하지 않도록 유지보수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예방적 차원의 일원으로 고성능 열화상 카메라를 장착한 드론으로 선제적 정비 활동에 활용하고 있으며, 발전사업주의 소중한 발전량을 지켜주는 유지에스는 자산관리자 차원의 유지보수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가서고 있다.

유지에스는 창사 이래 “에너지는 미래다” 라는 구호 아래 변화의 길목에 선 전력 산업의 연계자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고 있다.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태양광발전소 디자인과 건설, 나아가 발전사업자의 입장에서 필요한 기술의 구현과 새로운 에너지시대의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신사업에 접목하고 있다. 기존 전력산업과 융화 될 수 있는 고객 입장의 소규모 전력중개 사업, 지능형 전력망 사업, 전력 수요관리 사업 등을 한발 앞서 시작하고 있으며, 유지에스는 전문인력과 다양한 IT 기반의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하여 공급중심의 전력 시장에서 수요대응형의 발전사업자로의 시대적 변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도우미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또한 무상점검서비스를 통해 태양광발전소의 발전상태 확인, 열화상드론을 이용한 모듈확인 및 태풍, 홍수의 피해로부터 예방하기 위한 구조물 육안점검 서비스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주식회사 유지에스는 공급과 수요의 측면에서 발전사업자들의 발전량 증대와 전력수요사업을 융합시켜 진정한 스마트그리드로 다가설 수 있는 유지보수 업무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