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전문 일대일 과외식 대치동 수학학원 메이드에서 줌(Zoom)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과외식 수학학원 수업의 경우 학생 개인별로 진도가 나가고 개념설명 및 문제풀이를 하기 때문에 온라인수업에 취약한 수업형태로 알려져 있다. 

대치동에서 큰 규모가 과외식 대치동고등수학학원으로 알려진 메이드에서는 정부의 온라인수업 발표가 나자마자 줌 프로그램 강사교육을 하여 기존 대면수업과 비슷한 수준의 비대면 온라인수업이 가능해졌다고 학원관계자가 밝혔다. 온라인수업을 미리 대비하여 가장 많이 사용하는 줌(Zoom)프로그램을 과외식 수업에 최적화되게 이용할 수 있는 연구를 학원에서 미리 했기 때문에 바로 대응을 하여 수업진행이 가능했다고 학원관계자가 전했다. 

일주일 동안은 여름방학이 끝나고 잠시 쉬려고 하는 학부모님들이 많은 가운데 비대면 온라인수업 기간이 길어지게 되면 미리 대비를 한 대치 수학학원으로 학생이 몰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많은 대치동 수학학원들이 발 빠르게 대응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이제는 비대면 온라인수업이 가능한지 여부로 대치동수학학원추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수학학원들의 고민이 더욱더 깊어지고 있다. 

메이드학원에서는 고3 수업은 수능국어, 수능영어, 수능물리 등 이 판서로 진행되고 있는데 네이버밴드를 이용하여 실시간 온라인수업을 할 예정이다. 선생님의 일방적인 수업이 아닌 학생과 쌍방향으로 소통이 되면서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여 인터넷강의와의 차별성을 부각시킨다는 생각이다. 

메이드학원의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수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