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다로운 빵덕후들을 사로잡은 맛있는 ‘비건빵’

올해 초 디어넛츠가 런칭한 비건빵 브랜드 디어브레드는 ‘모두를 위한 비건빵, 누구에게나 먹는 즐거움은 있다.’라는 슬로건으로 탄생했다. 밀가루, 계란, 우유, 버터 등 알러지를 유발하는 특정 재료를 넣지 않고 누구나 빵을 맛있고 안심하며 먹을 수 있게 하는게 디어브레드의 모토다.

최근 밀가루, 계란 등 특정 알레르기를 겪는 이들과 식단관리 등 많은 이유로 밀가루, 버터가 없는 빵을 많이 찾고 있다.

디어브레드는 런칭한 후로 SNS상에서도 디어브레드에 대한 게시물 후기가 1만개에 달한다. 특히 2030 연령층에게 쫀득하고 폭신한 식감과 다양한 맛으로 사로잡고 있다. 

윤리적 가치등의 이유로 채식이 주목받고 점차 트렌디해짐에 따라 젊은 층에게 식물성 재료로만 만든 디어브레드가 SNS를 주로 이용하는 젊은층의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다.

디어브레드 모든 제품에는 방부제, 보존제, GMO 제품 등 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디어넛츠 관계자는 “추후 HACCP인증 제조시설을 갖춰 더 안전하고 믿을만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현재 모든 노력을 기울이는 중”이라며, “다양한 포비건 푸드를 제공할 수 있도록 비건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