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용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다이소 주방용품 2위 한샘 주방용품 3위 써모스 주방용품 순으로 분석됐다. ​

국내 주방용품시장은 약 2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프리미엄 해외 브랜드와 대중적인 국내 브랜드간 주요 소비자층이 다르다. 독보적인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업체는 없으며 국내 주요 주방용품업체들은 정체상황이 매년 이어지고 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월 19일부터 4월 19일까지의 주방용품 브랜드 빅데이터 5,702,167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리고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3월 주방용품 브랜드 빅데이터 5,082,428개와 비교하면 12.19%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주방용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4월 주방용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다이소, 한샘, 써모스, 락앤락, 쿠쿠, 에르메스, 몽블랑, 3M, 해피콜, 테팔, 빌레로이앤보흐, 포트메리온, 한국도자기, 키친아트, 르크루제, 코렐, 휘슬러, 일리, 글라스락, 스탠리, 커클랜드, JAJU, 스타우브, 네오플램, PN풍년, 타파웨어, 덴비, 웨지우드, 젠, 코스타노바 주방용품 순으로 분석됐다. ​

주방용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다이소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339,239 소통지수 374,445 커뮤니티지수 394,7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8,40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273,561과 비교하면 12.97% 하락했다.​

2위, 한샘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83,559 소통지수 177,066 커뮤니티지수 227,3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7,97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47,288과 비교하면 40.51% 상승했다.​

3위, 써모스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002 소통지수 239,139 커뮤니티지수 33,5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9,663으로 분석됐다. 써모스 주방용품 브랜드는 주방용품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함됐다.​

4위, 락앤락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49,646 소통지수 131,900 커뮤니티지수 156,7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8,27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25,130과 비교하면 4.04% 상승했다.

5위, 쿠쿠 주방용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43,643 소통지수 87,466 커뮤니티지수 131,0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2,147로 분석됐다. 쿠쿠 주방용품 브랜드는 주방용품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함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4월 주방용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다이소 주방용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주방용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주방용품 브랜드 빅데이터 5,082,428개와 비교하면 12.1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36.75% 상승, 브랜드소통 31.62% 상승, 브랜드확산 4.97%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