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 2위 가온미디어 3위 아남전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21,3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35,841개와 비교하면 10.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LG전자, 가온미디어, 아남전자, 휴맥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홈캐스트, 팅크웨어, 삼진, TJ미디어, 파인디지털, 에이디칩스, 알로이스, 경인전자, 탑코미디어, KH 일렉트론 순이었다.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전자 ( 대표 조주완, 배두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7,825 미디어지수 1,019,150 소통지수 1,265,454 커뮤니티지수 981,422 시장지수 5,881,905 사회공헌지수 148,1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33,89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462,342와 비교하면 4.61% 하락했다.​

2위, 가온미디어 ( 대표 임동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268 미디어지수 92,264 소통지수 110,220 커뮤니티지수 268,329 시장지수 62,830 사회공헌지수 6,8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3,72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11,670과 비교하면 29.39% 하락했다.​

3위, 아남전자 ( 대표 김태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157 미디어지수 98,356 소통지수 122,870 커뮤니티지수 105,697 시장지수 63,832 사회공헌지수 6,7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8,65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13,837과 비교하면 17.14% 하락했다.​

4위, 휴맥스 ( 대표 김태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83,080 미디어지수 105,454 소통지수 117,426 커뮤니티지수 72,770 시장지수 67,496 사회공헌지수 9,5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5,74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68,206과 비교하면 19.79% 하락했다.​

5위, 모바일어플라이언스 ( 대표 이재신 ) 브랜드는 참여지수 86,975 미디어지수 81,109 소통지수 124,905 커뮤니티지수 70,321 시장지수 45,032 사회공헌지수 5,5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3,88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60,916과 비교하면 14.6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5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35,841개와 비교하면 10.06%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9.62% 하락, 브랜드 이슈 11.50% 하락, 브랜드 소통 3.61% 하락, 브랜드 확산 15.87% 하락, 브랜드 시장 9.43% 하락, 브랜드 공헌 23.84% 하락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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