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플레이(pLay)가 라이프 콘텐츠 ‘디스커버’에 힘입어 진정한 콘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신한플레이 디스커버 론칭 1주년을 맞아 10월 한 달간 다양한 기획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인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10월 신한플레이 앱을 개편하면서 금융권 최초로 결재 앱과 콘텐츠 앱을 하나로 통합, 디스커버에서 트렌드·문화 예술·핫플레이스·웹툰 등 개인 취향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라이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년간 신한플레이 디스커버에는 223만명이 넘는 고객이 다녀갔으며, 월평균 방문자는 63만명에 달한다. 이 가운데 20대 비중 13.5%, 30대 비중 27.3%, 40대 비중이 33.2%이며, 특히 MZ 세대 고객이 42%를 차지해 개인 취향을 존중하는 MZ 세대에게 맞춤형 콘텐츠가 적중했음을 입증했다.

콘텐츠를 분석해보면 관심사 해시태그 구조로 제시되는 ‘투데이’에는 2608개가 올라와 매달 200개가 넘는 새로운 콘텐츠가 게시되고, 다양한 소통이 가능한 ‘커뮤니티’에는 6만1895개가 게시돼 고객들의 참여도 활발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올 6월부터 선보인 김미현 프로의 ‘플레이 골프 레슨’ 쇼츠 시리즈는 누적 115만회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누렸다.

신한플레이 디스커버는 1주년을 맞아 디스커버의 뉴스레터인 ‘RE:pLay’에서 서비스를 시작 후 현재까지 제공된 콘텐츠 중 월별로 가장 인기 있던 베스트 12개를 선정해 리스트를 공개한다.

또 디스커버가 만났던 이해인 수녀, 프로골퍼 김미현, 배우 김호영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플레이어 10인의 1주년 맞이 새로운 인터뷰와 에세이도 볼 수 있다.

신한카드는 지난 1년간 디스커버를 사랑해준 고객들에게 10월 3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10월 한 달 동안 디스커버 투데이 콘텐츠에 무작위로 등장하는 행운의 클로버를 찾아 클릭하면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엠버튼 2를 반값으로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선착순 구매 외에도 커뮤니티에 클로버 인증 사진을 남기면 이벤트 기간 매일 7명을 추첨해 7777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한다.

행사 기간 디스커버 투데이에 첫 방문 후 관심사를 설정하면 5000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하고, 1주년 기념 콘텐츠를 읽으면 월별 베스트 콘텐츠 500 마이신한포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디스커버 커뮤니티에서 1주년 축하하거나 디스커버에 바라는 점을 댓글로 남기면, 5개의 커뮤니티(소비의 발견·랜선여행·집콕&쿡·북살롱·머니톡)별로 20명을 추첨, 총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케이크 세트 쿠폰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담당자는 “신한플레이 디스커버를 통해 개인 관심사에 맞는 다양한 라이프 콘텐츠를 제공, 신한플레이가 고객이 즐겨 찾는 진정한 라이프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맞춰 차별화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신한플레이 디스커버 이벤트 외에도 10월 한 달간 신한플레이에 고객들을 초청하는 콘셉트의 ‘신한플레이 오픈하우스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신한플레이의 주요 페이지에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선물하는 보물찾기 이벤트, 최대 1만 마이신한포인트를 랜덤 지급하는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신한플레이를 방문해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플레이스테이션 5, 닌텐도스위치&링피트, 애플워치 SE 40mm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해 지급하며, 응모와 함께 신한플레이를 통해 결제 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아이폰 14 Pro Max, 갤럭시 Z플립 4를 추첨해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