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교육 콘텐츠 공동 기획‧개발 및 양 사 빅테이터 기반 신규 서비스 발굴
키즈 손님 대상 공동 마케팅 및 용돈관리 ‘아이부자’ 제휴카드 발급

하나은행이 LG유플러스와 ‘키즈 손님의 디지털 금융습관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이 LG유플러스와 ‘키즈 손님의 디지털 금융습관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7일 서울 용산구 한강로 LG유플러스 본사에서 LG유플러스(회장 황현식)와 키즈(Kids) 손님의 올바른 디지털 금융습관 정착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하나은행의 ‘아이부자’ 앱 서비스와 LG유플러스의 통신 서비스를 연계해 LG유플러스 키즈 손님을 대상으로 전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과 통신 서비스가 결합된 미디어 금융 교육 콘텐츠를 공동 기획·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은행과 LG유플러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금융교육 콘텐츠 공동 기획·개발 △양 사 빅데이터 기반 신규 서비스 발굴 △LG유플러스 제휴 용돈관리 ‘아이부자 카드’ 발급 △하나은행-LG유플러스 회원 대상 공동 마케팅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은 “아이부자 앱은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란 초등·중학생들에게 매우 유용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키즈 손님의 올바른 미디어 사용 습관 및 금융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양 사가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 확대를 통해 아이부자 앱을 자녀 스스로 좋은 습관을 기르고 부모와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생활 습관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건강한 금융교육 인프라 제공이라는 사회적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