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런닝맨 3위 전국노래자랑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월 6일부터 11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05,289,26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10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04,595,023개와 비교하면 0.66% 증가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분석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1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혼자산다, 런닝맨, 전국노래자랑, 아는 형님, 미운우리새끼, 놀면 뭐하니, 1박 2일, 나는 솔로, 라디오스타, 골 때리는 그녀들, 스트릿 맨 파이터, 금쪽같은 내 새끼, 최강야구, 복면가왕, 국가가 부른다, 불후의 명곡, 맛있는 녀석들, 전지적 참견 시점, 회장님네 사람들, 슈퍼맨이 돌아왔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가요무대, 히든싱어, 우리들의 쇼 10, 줄 서는 식당, 결혼에 진심, 화요일은 밤이 좋아,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심야괴담회, 청춘MT 순으로 분석됐다.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2,336 미디어지수 1,002,038 소통지수 1,498,082 커뮤니티지수 1,740,218 시청지수 803,1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05,86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722,730과 비교하면 4.71% 하락했다. ​

2위, 런닝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810,861 미디어지수 1,185,920 소통지수 1,265,350 커뮤니티지수 1,587,916 시청지수 407,7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57,82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300,048과 비교하면 22.27% 상승했다.

​3위, 전국노래자랑 브랜드는 참여지수 379,455 미디어지수 545,935 소통지수 710,985 커뮤니티지수 1,688,071 시청지수 939,1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63,56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781,810과 비교하면 12.74% 상승했다. ​​

4위, 아는 형님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542 미디어지수 544,901 소통지수 1,162,377커뮤니티지수 1,599,426 시청지수 296,5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27,8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266,257과 비교하면 25.42% 하락했다.

​​5위, 미운우리새끼 브랜드는 참여지수 371,681 미디어지수 581,072 소통지수 436,059 커뮤니티지수 393,832 시청지수 1,767,0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49,66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266,257과 비교하면 32.60%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나혼자산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10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04,595,023개와 비교하면 0.6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5.16% 상승, 브랜드이슈 3.63% 상승, 브랜드소통 11.98% 하락, 브랜드확산 5.92% 상승, 브랜드소비 0.05%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

이어 "2022년 1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공개하다, 수상하다, 결방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전현무, 허니제이, 이찬혁'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53%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이번 2022년 11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나혼자산다, 런닝맨, 전국노래자랑, 아는 형님, 미운우리새끼, 놀면 뭐하니, 1박 2일, 나는 솔로, 라디오스타, 골 때리는 그녀들, 스트릿 맨 파이터, 금쪽같은 내 새끼, 최강야구, 복면가왕, 국가가 부른다, 불후의 명곡, 맛있는 녀석들, 전지적 참견 시점, 회장님네 사람들, 슈퍼맨이 돌아왔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가요무대, 히든싱어, 우리들의 쇼 10, 줄 서는 식당, 결혼에 진심, 화요일은 밤이 좋아,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심야괴담회, 청춘MT, 안싸우면 다행이야, 신랑수업, 개는 훌륭하다, 놀라운 토요일, 신상출시 편스토랑,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백패커,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동상이몽, 구해줘 홈즈, 여행의 맛, 텐트 밖은 유럽, 벌거벗은 세계사, 수요일도 밤이 좋아,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 바퀴달린 집,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 옥탑방의 문제아들, 세계 다크투어, 톡파원 25시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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