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15개 동, 총 868세대
- 전용면적 59~84㎡, 총 4개 타입…주거 선호도 높은 중소형 주택 구성

대방그룹 주요 계열사 중 하나인 대방산업개발의 ‘내포신도시 대방 엘리움 더 퍼스티지’가 분양을 앞두고 주목 받고 있다. 뛰어난 입지 여건 속 다양한 개발호재가 많아 투자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서다. 내 집 마련에 대한 문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지방 비규제지역 내 새 아파트의 분양 열기도 여기에 한몫했다는 분석이다.

■ 5년 만 신규 공급, 핵심 인프라 누리는 중심 입지 선점
내포신도시 신규 아파트 공급 시장의 블루칩으로 평가받는 ‘내포신도시 대방 엘리움 더 퍼스티지’는 전체 지하 1층 ~ 지상 최고 20층 15개 동, 전용면적 59㎡~84㎡ 868가구 규모로, 내포신도시에 공급하는 첫 분양 단지다.

단지는 지역 내 핵심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우선 단지 인근으로 진행 중인 광역 교통망 구축 사업의 혜택을 제대로 누릴 수 있어 수도권 일대 및 충청권 주요 도시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서해선, 장항선 복선전철이 2022년 개통돼(예정) 기본적인 교통 여건이 개선될 경우, 출·퇴근 시간 개선, 직주 근접 향상, 물류비용 부담 감축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지의 시세 상승을 이끌 핵심 호재로 손꼽히는 이유다.

■ 초·중·고 품은 ‘원스톱 명품 학세권’내포신도시 에듀타운 조성 계획의 중심지에 위치해 단지 주변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단지 앞으로 뻗어 있는 홍예로를 사이에 두고 보성초, 보성초 병설 유치원, 덕산중, 덕산고가 인접해 있다. 향후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도 예정돼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특히, 초·중·고가 모두 도보 통학권에 위치해 12년간 이사 걱정 없이 학업을 마칠 수 있으며, 주변으로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어 최적의 면학 환경 조성이 예상된다. 원스톱 명품 학세권이라는 평가 속에 단지의 인기도 덩달아 상승하고 있어 3040 학부모 수요층을 중심으로 한 양호한 분양성적이 기대되고 있다.
■ 충남혁신도시 지정 추진(예정), ‘행정기능 갖춘 자족도시’
단지는 다수의 공공기관 및 단체를 인근에 둔 행정타운에 속한다. 충남도청, 충남교육청, 충남경찰청 등의 대규모 기관 및 단체가 이미 내포신도시에 입주해 있어 사전 기반 시설이 갖춰진 상황이다. 약 10개의 기관도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내포신도시가 향후 충남혁신도시로 지정될 경우, 이곳에 종사하는 직장인 수요의 흡수도 예상되고 있어 정주 인구 증가 및 생활 여건 개선 등을 통한 자족도시의 기능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 입주민 전용 고급 주거 환경 조성, ‘혁신 설계’
대방산업개발의 명성에 걸맞은 차별화된 혁신 설계도 눈길을 끈다. 주거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 75㎡, 84㎡ 일부 세대에 광폭거실 특화 설계를 적용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수납 및 서비스 면적의 실용적인 활용을 위해 더블, 와이트 팬트리 공간도 제공한다(일부 타입 제공). 또한, 입면분할 창호 시공으로 주거 안정성을 높이고, 입면특화 설계로 조망권 및 채광권을 최대로 확보할 예정이다.

신축 아파트의 장점을 갖춘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최신식 시설을 바탕으로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GX룸, 작은 도서관, 스터디룸, 독서실, 키즈룸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구축 아파트의 노후화된 커뮤니티 시스템을 대체하는 차별화된 시설로 입주민 편의성을 확보하고, 단지의 미래 가치를 한층 더 끌어올리는 데 주력했다는 게 관계자의 말이다.

분양 관계자는 “내포 대방1차는 새로운 주택 공급을 기다린 실수요자 및 비규제지역으로 눈길을 돌린 투자자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분양이 될 것”이라며, “브랜드 명성에 부합하는 혁신 설계와 상품성으로 입주민 만족도를 높여 수요층을 두텁게 형성하겠다”고 전했다. 

‘내포신도시 대방 엘리움 더 퍼스티지’ 견본주택은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에 들어설 예정이며, 9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상담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