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한 들깨 향이 솔솔 나는 수미네반찬 김수미 순대볶음 황금레시피, 금요일 예능과 맥주·수미네반찬 레시피면 OK

2019-07-05     허서윤

순대볶음과 곱창볶음은 한국인의 베스트 메뉴, 안주 베스트 메뉴 등으로 자주 오르는 음식이다. 수민네반찬에 소개된 김수미표 순대볶음 황금레시피만 있다면 금요일 저녁 식탁을 책임질 수 있다. 수미네반찬은 순대볶음 외 ▲수미네반찬 닭볶음탕 ▲수미네반찬 양파장아찌 ▲수미네반찬 돼지고기 두루치기 ▲수미네반찬 매운돼지갈비찜 등 무척 다양하다.

수미네반찬 순대볶음 레시피

수미네반찬 인기메뉴인 순대볶음은 어렵지 않다. 집에서 간단한 맥주 요리를 찾는다면 더할 나위 없다. 김수미 순대볶음에 필요한 재료는 ▲순대 ▲당면 ▲쫄면사리 ▲양배추 ▲양파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참기름 ▲깻잎 ▲통깨다. 김수미 순대볶음 양념장은 ▲양조간장2스푼 ▲고추장1스푼 ▲다진마늘1스푼 ▲설탕1작은스푼 ▲후추 ▲들깻가루4스푼 ▲고춧가루2작은스푼을 섞어 만들면 된다.

1. 순대볶음에 들어갈 채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놓는다.
2. 대파와 청양고추, 홍고추는 어슷썰기를 한다.
3. 순대볶음 양념장 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 만든다. 양념장을 만들 때 뻑뻑하지 않게 생수를 넣어준다.
4.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양배추와 썰어둔 각종 채소를 넣고 볶는다.
5. 미리 만든 양념장을 넣고 센 불에 볶는다. 양배추의 숨이 죽기 전 쫄면 사리를 넣고 다시 볶아 준다.
6. 쫄면을 넣고 볶다가 양배추 숨이 어느 정도 죽었다면 순대를 넣어준다.
7. 미리 불려놓은 당면을 순대와 함께 넣는다.
8.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통깨, 깻잎을 넣으면 완성이다.

금요일 저녁 예능 프로그램과 함께 즐기는 수미네반찬 레시피는 맥주 안주, 밥반찬 모두 잘 어울린다. 특히 수미네반찬에 소개된 소고기 고추창볶음은 만능 양념장으로 여름철 입맛을 잃은 이들에게 특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