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가까우면서 해외여행의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일본은 수도인 도쿄를 포함한 오사카, 후쿠오카 등 한국인이 많이 찾는 여행지다. 이 때문에 일본 대도시뿐만 아니라 소도시를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 부산에서는 비행기가 아닌 배편으로도 갈 수 있는 대마도는 1박 2일, 2박 3일뿐만 아니라 당일치기로도 다녀올 수 있는 해외여행지이다. 여행코스와 쇼핑리스트 등 여행 정보를 확인해보자.

◇부산 대마도 배편

부산에서 대마도를 갈 때는 북쪽인 히타카츠 항구와 남쪽 이즈하라 항구를 통해 갈 수 있다. 히타카츠까지는 1시간 10분, 이즈하라까지는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2018년 2월 신규 취항한 ‘오로라’, 대아고속 ‘오션플라워’ JR큐슈고속선 ‘비틀’ 등이 있으며 오션플라워의 경우 낚시 용품을 가지고 탈 수 있어 대마도 낚시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배편이다.

◇대마도 자유여행 코스

대마도 여행 시 자신이 원하는 테마를 잡고 여행하면 만족스러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낚시 여행뿐만 아니라 한적한 대마도를 구경할 수 있는 자전거 여행, 도보 여행도 추천한다. 미우다 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나기사노유 온천과 한국 전망대, 미우다 해변, 와타즈미 신사, 에보시타케 전망대, 이즈하라 거리 등이 관광 코스이다.

◇대마도 쇼핑리스트

대마도는 가까운 거리에 있지만 해외인 만큼 여권을 준비하면 공항을 이용할 때와 동일하게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대마도 현지에서 사 올만한 쇼핑리스트로는 ‘마츠모토키요시 ‘드럭스토어 모리’ 등에서 약이나 화장품, 식품을 구매할 수 있다. ‘모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영업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