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9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99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4,587,803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377,850개와 비교하면 5.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4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LG화학, 한화솔루션, 포스코케미칼, 에코프로, 롯데케미칼, 금호석유, SK케미칼, SKC, OCI, 후성, 남해화학, 대한유화, 이수화학, 롯데정밀화학, 효성첨단소재, 효성오앤비, 코스모신소재, 나노신소재, 파미셀, 한국석유, 그린케미칼, 에코프로에이치엔, 한솔케미칼, 효성화학, 한국알콜, 코오롱플라스틱, 국도화학, 코스모화학, 대유, PI첨단소재 순으로 분석됐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화학 ( 대표 신학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0,002 미디어지수 566,740 소통지수 508,565 커뮤니티지수 380,202 시장지수 2,100,1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05,67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896,953과 비교하면 100.62% 상승했다. ​

2위, 한화솔루션 ( 대표 이구영,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남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8,387 미디어지수 620,879 소통지수 1,508,811 커뮤니티지수 128,531 시장지수 386,7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03,37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805,471과 비교하면 39.58% 하락했다. ​

3위, 포스코케미칼 ( 대표 민경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5,269 미디어지수 812,341 소통지수 294,668 커뮤니티지수 596,832 시장지수 536,7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85,81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87,869와 비교하면 18.19% 상승했다. ​

4위, 에코프로 ( 대표 김병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8,772 미디어지수 652,975 소통지수 319,203 커뮤니티지수 780,652 시장지수 122,0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3,64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255,616과 비교하면 4.96% 하락했다. ​

5위, 롯데케미칼 ( 대표 신동빈, 김교현, 이영준, 황진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197 미디어지수 296,308 소통지수 249,139 커뮤니티지수 849,813 시장지수 398,3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8,84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60,891과 비교하면 11.66%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LG화학 ( 대표 신학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377,850개와 비교하면 5.8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97% 상승, 브랜드 이슈 4.93% 하락, 브랜드 소통 9.65% 하락, 브랜드확산 13.44% 하락, 브랜드 시장 12.33%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