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국내·일본 이어 대만·홍콩·마카오 등으로 서비스 확대
가수 ‘태연’ 홍보모델 선정,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하며 사전예약자 150만 달성
대만·홍콩 양대 마켓 인기 다운로드 1위 기록

홍콩 현지에서 진행된 ‘그랑사가’의 트램 랩핑 광고. (사진=엔픽셀 제공)
홍콩 현지에서 진행된 ‘그랑사가’의 트램 랩핑 광고. (사진=엔픽셀 제공)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이 자사가 개발한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그랑사가(서비스명 Gran Saga : 格蘭騎士團)’를 대만·홍콩·마카오·말레이시아·싱가포르에 정식 출시한다.

엔픽셀은 지난 10월 Qookka Games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대만·홍콩·마카오·말레이시아·싱가포르의 각 마켓별 사전등록과 함께 공식 사이트 오픈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엔픽셀 ‘그랑사가’ 대만·홍콩·마카오 등 정식 서비스 실시.
엔픽셀 ‘그랑사가’ 대만·홍콩·마카오 등 정식 서비스 실시.

특히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인기 가수 ‘태연’을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현지 TV∙옥외 광고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사전등록자 150만 명을 달성, 대만·홍콩에서 양대 앱 마켓 인기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는 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Qookka Games’는 2012년 설립된 홍콩 소재 게임사로 국내에는 ‘삼국지 전략판(三國志・戰略版)’의 개발사로 잘 알려져 있으며, 현지 시장 이해도와 운영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그랑사가’의 원활한 서비스를 이어갈 방침이다.

그랑사가가 대만·홍콩 양대 마켓에서 인기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다.(사진 - 대만 앱스토어)
그랑사가가 대만·홍콩 양대 마켓에서 인기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다.(사진 - 대만 앱스토어)

한편 ‘그랑사가’는 엔픽셀의 첫 프로젝트로 지난해 1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지난해 11월 일본으로 서비스를 확대하며 다양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선보이며 인기리에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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