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4일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무료 메타버스 재무설계 상담 신청 접수중
하반기 금융권 취업준비생을 위한 생존취업 시리즈를 유튜브에 런칭하여 호평

한국FPSB는 국제증권감독기구(IOSCO)가 10월 2일부터 8일까지 개최하는 ‘세계투자자주간(WIW, World Investor Week)’동안 국제FPSB 및 전세계 27개 제휴국과 함께 제7회 ‘세계재무설계의 날(WFPD, World Financial Planning Day)’ 행사를 10월 4일에 진행한다.

‘세계재무설계의 날(WFPD)’은 재무설계의 가치와 CFP 자격인증자와 같은 전문역량과 윤리성을 갖춘 재무설계 전문가와 협력하는 것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지정되었다.

국제FPSB의 CEO인 단테 드 고리(Dante De Gori)는 “요즘과 같이 경제적 불확실성이 높은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재정적인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한 재무설계의 가치를 알릴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제FPSB는 재무설계의 장점과 CFP 자격인증자에게 받는 재무설계 서비스의 가치를 보여주는 글로벌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또한 IOSCO 사무총장인 마틴 몰로니와 국제FPSB CEO인 단테 드 고리가 가상자산 투자를 주제로 한 담화 영상이 나올 예정이다.

한국FPSB는 CFP 및 AFPK 자격인증자 및 금융소비자들을 위한 참여의 장을 마련하고자 올해 3번째를 맞는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Live your today, Plan your tomorrow”로 전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접수는 9월 15일까지 한국FPSB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이번 공모전 시상식은 세계재무설계의 날인 10월 4일에 개최 예정인데, 이날 무료 비대면 메타버스 재무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재무상담을 받으려면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9월 15일까지 서둘러 사전 접수를 신청해야 한다.

또 한국FPSB는 하반기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스킬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생존취업 시리즈’ 4화를 한국FPSB 유튜브에 런칭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올해 마지막인 제 44회 CFP자격시험이 9월 16일에서 17일 양일간 치러질 예정인데, 현재 원서를 접수중이다. 접수 마감은 다음달 4일까지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