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넷 아이디어 쇼핑몰 웰피아닷컴에서 출시한 '뉴 아이마스크(New EyeMask)' 핀홀안경이 '시력 교정용 안경'으로 특허를 획득했다.

5홀 구멍의 핀홀안경 '아이마스크'는 안경임에도 렌즈가 없어 도수가 전혀 들어있지 않다. 주변의 불필요한 반사광과 유해광선을 차단하는 암막 구조가 새롭게 추가돼 약해진 눈에 도움을 주면서 눈운동 효과로 인해 눈의 '조절력'을 향상 시켜주는 기능성 안경이다.

뉴아이마스크는 핀홀에 의해 5개의 상이 맺히는 과학적 원리를 이용하는데 책을 읽을 때에는 5개의 상 중에서 가운데 핀홀 이미지로 보면 훨씬 편리하다. 멀리 볼 때에는 5개 상 전체를 통해서 물체를 좀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다.

구멍이 1개라면 안구 근육을 단련시키는 훈련이 쉽게 되지 않는데, 뉴아이마스크 핀홀안경은 5개의 구멍을 교대로 보는 것만으로 안구 근육 훈련에 많은 도움을 제공한다. 뉴 아이마마스크 핀홀안경은 근시‧원시‧난시‧도수에 상관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핀홀원리의 눈 체조를 통해 시력이 더 나빠지지 않도록 도와주며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 안경의 도수가 없어도 잘 보이고, 눈의 조절력 향상에 좋은 특허 안경이다.

천년넷 관계자는 "핀홀 안경을 착용한다고 해서 시력이 좋아진다는 것은 아니며 눈 운동에 도움을 준다는 것으로 이해하는 것이 좋다. 뉴 아이마스크의 5개 핀홀을 이용해, 1일 3분간, 숫자의 순서대로 눈을 움직여 보면 핀홀의 원리로 작은 글씨도 볼 수 있게 되는데 이처럼 수정체에 의해서 초점이 잘 조절돼 사물이 잘 보이게 된다"라고 말했다.

노안으로 돋보기를 쓰시는 분, 시력이 저하되어 안경을 쓰는 청소년,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직장인, 책과 신문을 읽을 때, TV를 시청할 때, 스마트폰 태블릿PC를 사용할 때 좋다. 일상생활에서 눈이 피로하고 건조함을 느끼거나 운전이나 여행 시 가수면(假睡眠)을 취할 때에도 필수품으로 추천할 만하다.

천년넷 관계자는 "이제 하루에 5분이라도 눈 운동을 하자"며 "5개 구멍 핀홀안경 '아이마스크'는 천년넷 웰피아닷컴에서 여름 히트상품 필에어 쿨방석 등 다양한 아이디어 일본제품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