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견입양지원과 안락사 없는 보호로 알려진 유기동물보호소 도그마루가 지속적인 강아지무료분양 지원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도그마루는 어쩔 수 없는 사연의 강아지파양의 수용과 유기견구조는 물론 강아지무료분양 등 유기견입양 지원 프로세스를 통해 유기동물 난제를 극복을 제시하고 있다.

가족 같은 강아지였지만, 어쩔 수 없는 이유 등으로 거리유기, 고양이 파양 등을 선택하는 견주들의 행동 그 자체를 막는 것은 불가하다. 특히 거리 유기는 암암리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단순한 호소로는 막기 어렵다. 핑계 없는 무덤은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유기동물이 거리 유기되지 않도록 파양을 수용하고, 보호된 유기견이 입양되기 전까지의 보호와 유기동물보호센터에서 가정으로 다시 인도하는 것이 핵심이다.

파양된 강아지와 구조된 유기견은 도그마루에서 유기견입양, 강아지무료분양을 통해 인도되기 건까지 건강검진, 예방접종, 질병유무 확인은 물론 훈련전문가와 심리전문가의 케어를 받으며 안락사 없이 보호 받는다. 그리고 체계적인 절차를 통해 잘 키울 수 있는 사람에게 인도됨을 물론이고 따뜻한 사연을 가진 사람들에게의 주기적인 캠페인을 통해 무료입양되고 있다.

또한, 입양 이후의 강아지 병원 연계, 미용, 호텔, 용품 등 혜택 등을 통해 유기견 입양 이후의 양육 부담을 경감해주는 역할을 도그마루 유기동물보호소에서 시행하고 있다. 또한, 서울 잠실, 마포공덕, 인천, 광주, 창원, 세종, 부산 등 전국 단위로 유기견보호센터가 있기 때문에 접근성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또한, 유기동물보호소임에도 토이푸들, 프렌치불독, 말티즈, 시츄, 포메라니안, 치와와, 비숑프리제와 같은 인기 강아지의 무료분양까지 가능하며 인기 많은 고양이부터 희귀묘까지 유기묘무료분양을 통해 유기동물의 개체 수를 줄여나가고 있어 큰 신뢰를 쌓고 있다,

이에, 유기동물보호소 관계자는 "파양된 강아지의 무료분양과 구조된 유기견의 입양을 원활히 해내는 것은 유기동물보호소가 안락사 없이 강아지를 보호하는 원동력이 된다. 유기동물의 수가 10만 마리를 넘어선 시점에서 무한한 보호는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이다. 애견인이 늘어나는 만큼 유기견에 대한 관심도 지속적으로 증가했으면 한다. 이를 위해서는 유기견보호소도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갖춰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유기동물보호소 도그마루의 강아지무료분양 하는곳, 유기견입양 사이트는 물론 파양 및 고양이무료분양 등의 정보는 도그마루의 공식홈페이지와 전국 각 지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